22년 7월 28일 자 가상화폐 뉴스
7월 28일 자 코인 뉴스를 전해드려요.
* 국내외 매체 소식은
블로거의 견해가 아니라,
해당 매체의 의견임을 밝힙니다.
투자는 본인의 판단에 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1. 연준 '자이언트스텝'에도 암호화폐 반등?..."美 GDP 발표, 스트레스 테스트 될 것"
https://coinreaders.com/40668
전날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성명을 통해 두 달 연속 기준금리 75bp 인상을 밝힌 가운데 비트코인(BTC)를 필두로 암호화폐 전반이 반등세를 나타냈다.
28일(현지시간) 퀀텀이코노믹스 창업자 마티 그린스펀(Mati Greenspan)은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투자자들은 분명 더 나쁜 소식을 예상하고 대비하고 있었다. 75bp 인상은 시장의 예상치와 부합했기 때문에 암호화폐 시세가 일종의 안도 랠리를 펼치며 반등한 것"이라 진단했다.
2. 美 CFTC, SEC 암호화폐 증권 분류에 반박..."그중 일부는 상품"
https://coinreaders.com/40666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코인베이스에 상장된 9종 암호화폐가 증권이라고 주장한 가운데,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내부에서 이중 일부는 상품에 해당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28일(현지시간) 블룸버그는 복수 소식통을 인용해 "CFTC 역시 코인베이스의 내부자 거래 의혹에 대해 자체 조사 중이었으나 SEC 개입으로 인해 조사를 연기했다"고 밝혔다.
한 소식통은 "일부 CFTC 위원들은 이번 SEC 사건이 파생상품 규제 담당 기관(CFTC)이 디지털자산 추적을 위해선 허가가 필요하다는 선례를 남길 수도 있다며 우려를 보였다"고 전했다. 현행법상 상품을 기반으로 한 파생상품 시장 감독은 CFTC 관할이다.
3. 이더리움 메인넷, 10번째 섀도우 포크 완료..."마지막 메인넷 포크 아니다"
https://coinreaders.com/40659
이더리움(ETH) 메인넷 섀도우 포크 10이 26일 11시 45분(UTC 기준) 진행됐다. 이는 예정된 시간 보다 26시간 일찍 진행된 것이다.
28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이더리움 엔지니어 패리토시 잔티(Parithosh Jayanthi)는 "이번이 마지막 메인넷 섀도우 포크가 아니다. 병합이 완료될 때까지 계속해 진행할 것"이라며 "이번 섀도우 포크에서 중대한 결함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섀도우 포크는 기존 네트워크 환경 상태에서 모의 스트레스 테스트를 진행하기 위한 포크를 의미한다.
4. 비탈릭 "이더리움 머지, ETH 가격에 반영되려면 6~8개월 걸릴 것"
https://coinreaders.com/40655
시가총액 2위 암호화폐 이더리움(Ethereum, ETH)은 28일(한국시간) 오후 5시 42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1,62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는 지난 24시간 동안 10.62% 급등했다. 이더리움은 지난 24시간 동안 최저 1,449.89달러, 최고 1,666.88달러 사이에서 거래됐다.
이날 이더 가격 급등은 9월로 예정된 '2.0' 업데이트 기대감에 더해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률이 시장의 예상을 벗어나지 않으면서 주식, 암호화폐 등 위험자산이 일제히 안도랠리를 보이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한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 이더리움 창시자는 최근 한 인터뷰에서 "이더리움 머지(PoS 통합)는 아직 발생하지 않았고, 이더(ETH) 가격에 반영되지도 않았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5. 구겐하임 CIO "비트코인, 계속 디플레이션 될 것...궁극적 바닥은 8천달러선"
https://coinreaders.com/40648
운용자산이 3,250억 달러가 넘는 글로벌 자산운용사 구겐하임 파트너스(Guggenheim Partners) 최고투자책임자(CIO) 스콧 미너드(Scott Minerd)가 "비트코인(Bitcoin, BTC)이 계속해서 더 디플레이션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미너드 CIO는 27일(현지시간)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지금의 거시 환경에서는 닷컴버블 붕괴와 비슷한 상황이 닥칠 것"이라며 "승자와 패자를 가려낼 수 있는 기회가 올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트레이더의 관점에서 단기 내 더 높은 가격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이용하는 것은 합리적이다. 다만, 암호화폐는 지금 규제적 관점에서 압박을 받고 있다고 생각한다. 게다가 이를 뒷받침할만한 실질적인 제도적 자금도 없다"고 설명했다.
6. 암호화폐 결제 시장 “대중화가 변화를 선도할 것”
https://coinreaders.com/40636
마스터카드가 전세계의 글로벌 암호자산 거래소들과 제휴를 체결하고, 비자카드는 연계 암호화폐 결제수단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는데 더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또한 암호자산으로 리워드를 제공하는 신용카드를 미국 최초로 출시 하는 등 대형 카드사와 기존금융권의 암호화폐시장 진출이 속도전 양상을 보이고 있다.
대형금융사들의 이러한 움직임에 힘입어 해외에서는 블록체인을 통한 다자간 P2P 멤버십 포인트 거래 등 관련 소비자금융 생태계가 급속도로 발생, 확산되고 있다. 도매금융에서도 고비용 사업을 중심으로 각국에서 각종 인증서의 토큰화를 통한 비용절감 등의 상징적 움직임부터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디지털 화폐인 CBDC 발행 및 전자화폐 통합 등의 대형 사업까지 다양한 시도가 관측된다.
7. 도지코인, 업그레이드 웹사이트 공식 출시...DOGE 6% 상승
https://coinreaders.com/40609
대표 ‘밈(Meme·인터넷에서 유행어와 행동 따위를 모방해 만든 사진이나 영상)’ 암호화폐 도지코인(Dogecoin, DOGE)이 27일(현지시간) 공식 트위터를 통해 "업그레이드 버전 웹사이트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앞서 도지코인 재단은 공식 웹사이트를 업데이트하고 관리할 팀을 구성하기 위해 커뮤니티 회의를 소집했다. 약 20 명의 지원자들이 웹사이트 업데이트를 위해 힘을 모았고, 지난 6월 커뮤니티 피드백을 수렴하기 위해 리뉴얼 웹사이트를 '미리보기 모드'(preview mode)로 출시한 바 있다.
8. 글로벌 파생상품 거래소 비트겟(Bitget), 비트뷰어(Bit-Viewer)와 맞손...브로커 파트너십 체결
https://coinreaders.com/40598
글로벌 파생상품 거래소 비트겟(Bitget)이 암호화폐 자동 거래 플랫폼 비트뷰어(Bit-Viewer)와의 브로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비트뷰어(Bit-Viewer)는 트레이딩 뷰(Trading View)의 보조 지표 및 전략을 통해 원하는 거래 전략을 자동으로 구현하는 거래 플랫폼이다. 빅테스트 검증을 마친 전략을 제공하고 있으며, 기술 분석 차트에서는 100여개의 지표와 50여개의 다양한 도구를 제공한다.
또한 매월 수천만 명의 유저가 거래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인기 커뮤니티이기도 하며, 전 세계 트레이더가 사용하는 인기 차트 플랫폼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9.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32, 투심 회복...플랜비 "BTC, 증시보다 더 빨리 성장한다"
https://coinreaders.com/40591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암호화폐 비트코인(Bitcoin, BTC)은 지난밤 미국증시가 급등하자 동반 랠리하며 23,000달러선에 바짝 다가섰다.
한국시간 28일 오전 9시 17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시가총액 1위 암호화폐 비트코인 시세는 22,936달러를 기록 중이다. 이는 24시간 전 대비 7.68% 급등한 수치다. 비트코인은 지난 24시간 동안 최저 21,070.81달러, 최고 22,986.53달러 사이에서 거래됐다.
현재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은 약 4,382억 달러 규모이고, 도미넌스(시총 비중)은 41.6% 수준이다. ATH코인인덱스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사상최고가는 지난해 11월 기록한 69,045.00달러이다.
10. "땡큐 파월" 비트코인, 자이언트스텝에도 급등...암호화폐 시총 1조달러 회복
https://coinreaders.com/40588
암호화폐 비트코인(Bitcoin, BTC)은 지난밤 미국증시가 급등하자 동반 랠리하며 23,000달러선에 바짝 다가섰다.
한국시간 28일 오전 8시 7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시가총액 1위 암호화폐 비트코인 시세는 22,877달러를 기록 중이다. 이는 24시간 전 대비 8.41% 급등한 수치다. 비트코인은 지난 24시간 동안 최저 21,070.81달러, 최고 22,986.53달러 사이에서 거래됐다.
이날 비트코인 급등은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이 예고한 대로 '자이언트 스텝'(0.75%포인트의 금리인상)을 단행했지만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금리인상폭을 낮출 수도 있다”는 한마디에 뉴욕증시가 급등하는 등 위험자산 회피 심리가 약화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